관리자메뉴 관리자 글쓰기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238)
PC (23)
Audio (5)
Video (6)
Car (7)
Software (106)
Movie (13)
DevDiary (5)
Think (45)
Game (1)
Design (2)
Etc (2)
툴바 보기/감추기
IT blog
개인적으로 사용빈도가 적은 해외업체야 그냥 넘어가고,
국내유명 블로그툴 : 태터툴즈, 이글루스, 블로그밈, 네이버,엠파스,다음,야후등의 대형포탈업체의 블로그툴까지..


client에 설치하여 블로그를 작성할수있는 툴을 제공할일은 계획에 없을까?
대형포탈이야 수많은 서비스중의 하나일뿐이야 그가능성은 매우 적겠지만
태터툴즈나 이글루스같은 전문(?) 회사에서 이런거 하나 내놓아주면 안될까?


물론 web상에서 바로 글을 쓸수있는 기능은 지금처럼 아니 더욱업그레이드되어 계속 이어져야만 한다. 언젠가 web상의 편집이 client소프트웨어를 먹을수있을만큼 강력해지기까지 client에 설치하여 작성할수있는 소프트웨어가 나왔으면 좋겠다.


위지윅이어봐야 대부분의 서비스가 색굵기, 기울이기, 및줄, 정렬, 사진,동영상삽입 글자크기, 폰트변경정도나 가능할정도이니 HTML코딩을 조금 쉽게 도와주는 정도이다. 그래 도움이다.
글을 쓰는것에 집중할수 있을정도로 훌률한공간을 제공할정도는 아직 아니다. 아니 멀었다.
[그렇다고 내가 워드프로세서정도의 기능을 바라는것은 아니다..]

글쓰기기능은 어느회사의 블로그툴을 쓰나 쓰임새나 모습만 살짝다를뿐이지 제공하는 기능은 비슷 비슷하다. (겉으로 느끼는 개인적인 느낌은 버그가 많냐 적냐의 차이뿐)




▲ 각회사들의 글쓰기화면 왼쪽부터 이글루스, 다음, 네이버


flickr서비스같은 국내,외 사진서비스업체들은 보다쉽게 서비스를 이용할수있도록 client툴을 제공한다. 사진은하고 블로그는 왜하지않는걸까..

사실 이유가 있음직하다.
사진서비스업체들의 대부분은 많은 사진을 한번에 업로드할수있게 이를 지원하는걸것이다.
그러나 블로그도 보다이쁘고 강력하게 편집할수있게 해달라면 이것도 이유가 될수있지않을까


몇몇 xml-rpc를 제공하는 서비스업체도있지만 기본적으로 자사의 툴을 제공하고 추가적으로 xml-rpc를 제공해주면 어땟을까.. 얼마나 많은사람들이 xml-rpc를 제공한다고 기뻐하고 이를 사용하겠는가. 쓸사람은 쓰고 모르는사람은 쓰지말라는 경우이다.


자사의 최적화된 툴로 쾌적한블로그환경을 즐길수있도록 이러한기능을 제공해주었으면 좋겠다.
그래 쾌적한 글쓰기환경말이다. 워드프로세서수준이 아니다. 나모웹에디터,프론트페이지, 드림위버를 원하는것도 아니다..


각블로그 기능을 충분히 느끼고 사용할수있고, 사용상의 어려움이 없고, 직관적인 툴을 추가로 제공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런저런이유로 내가 하는이야기가 비현실(?)적인것도 알고있다..
인력,자금의 이유일수도있고, 나같은 생각을 하는사람이 거의 없었을수도있고, 유저입장에서도 원하지않을수도 있겠지..

그래 그러니 그들한테말하지않고 혼자 중얼거리지...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

0. 웹상의 모습과 툴과의 이질감이 느껴지지않게 하나가 되는듯한 인터페이스 제공
1. 드래그앤드롭으로 이루어지는 손쉬운 조작
2. 다양한 템플릿제공 + 사용자정의 템플릿
3. 코드관리 + 코드재사용성용이

혹은 이것이 스킨, 플러그인같은 또다른 개발자, 디자이너의 참여를 유도할수도 있겠다.
태그 : , , ,